안녕하세요.
삼성전자 양문형냉장고 RS82M6000S8 찾고 계시나요?
저도 결혼을 하거나 부모님이 냉장고를 바꿀 때가 되면 어떤 냉장고가 좋은지 수도 없이 찾아봤답니다. 냉장고는 우리의 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제품이죠. 그런 냉장고 구매에 도움이 되고자 냉장고의 특징과 실 사용자의 구매 후기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.
삼성전자 양문형냉장고 RS82M6000S8

1. 제품 특징
- 전체용량 815L
냉동실 306L, 냉장실 509L의 엘레강트 이녹스 색상의 냉장고 입니다. 그리고 슬림하게 디자인되어진 히든 핸들 및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어느 주방이나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. - 에너지 낭비 걱정 없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셔
소음은 적게나고 에너지 효율은 높습니다. 그리고 10년 무상 보증 혜택까지 제공 해 드립니다. - 냄새 걱정없는 솔라파워탈취기
냄새가 강한 김치나 생선등도 솔라파워탈취기로 냄새 걱정 없이 보관 가능합니다. 냉장고 안도 늘 쾌적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. - 이지 홈 바
자주쓰는 식재료나 양념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습니다. 음료수, 물이나 자주쓰는 양념류는 이지홈바에 보관하여 자주 꺼내도 냉기 손실이 적어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. - 이동이 편한 아이스메이커
프리스탠딩 방식으로 아이스메이커를 원하는 곳에 배치하여 냉동실을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. - 크기 : 가로 912mm/높이 1,779mm/깊이 907mm
- 에너지 효율 등급 2등급 (소비전력 50.4kWh/월)
2. 실사용자 의견
1) 긍정 의견
- 가성비가 좋은 냉장고 입니다.
-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.
- 이지홈바에 식음료나 소스를 넣어두고 쉽게 꺼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.
- 냉장고 내부가 넓어서 수납 할 수 있는 양이 많아서 좋습니다.
- 소음이 없어서 좋습니다.
- 딱 필요한 기능만 담은 심플한 냉장고 입니다.
2) 부정 의견
- 용량이 크긴한데 서랍이 2개밖에 없어서 조금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.
- 냉장고 바닥에 물이 생겨 교환 신청 하였습니다.
- 냉장고 안의 서랍 사이즈가 안맞아 열고 닫기 불편한 것이 있습니다.
3. 마지막으로
삼성전자 양문형냉장고 RS82M6000S8의 특징과 구매 후기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.
어떠셨나요? 작성글이 구매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구매 좋은 소비를 하시길 바랍니다.

<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>
다른 냉장고의 특징과 구매후기도 보고 싶으시면 아래 확인 해 주세요.
“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
냉장고 구매 가이드
1. 용량 선택
몇인 가구인지에 따라서 용량이 결정 됩니다.
1인가구는 ~400L, 2인가구는 400L~600L, 3인 이상가구는 800L를 추천 합니다.
2. 설치 공간 크기
설치 냉장고를 기준으로 양 옆으로 5cm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. 뒷면의 경우는 5~10cm 사이를 두고 설치하는게 좋습니다. 제품과 벽 사이의 간격이 너무 좁게되면 통풍이 잘 되지 않으므로 냉각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. 이는 제품 외벽에 이슬이 생기게 만들 수 있으며 전기료도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.
3. 냉장고 유형 선택
냉장고도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. 4도어, 양문형, 일반형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.
4도어 냉장고는 넓은 수납공간이 있어 냄비를 그대로 넣어도 보관이 가능하고 자주 사용하는 냉장칸을 넓게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그러나 냉동칸을 이용 시 허리를 구부려야하는 불편함이 있고 키에 따라서 냉장고 상단에 있는 식재료를 꺼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양문형 냉장고는 냉장과 냉동 모두 상단에 위치하여 식재료를 쉽게 꺼낼 수 있고 식재료 정리 및 보관에 용이합니다. 그러나 4도어 대비하여 도어가 무겁게 느껴질 수 있고 가로폭이 좁기때문에 냄비를 그대로 넣어서 보관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.
일반형 냉장고는 좁은 공간에도 설치 가능하고 가격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매력이 있습니다. 그러나 보통 작은 용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식재료 보관 공간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.
“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